타이어 수명을 늘려주는 습관을 알려드려요!
"타이어는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닳는다?"
드라이버의 주행 습관에 따라 타이어의 수명은 달라질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비싼 가격에 구입한 타이어를 오래쓰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운전 경력이 쌓이면서 생기는 나쁜 드라이빙 습관이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 자주 나타나는데요.
운전을 하다 보면 다른 차선을 넘어가면서까지 한 쪽 바퀴로 과속 방지턱을 넘는 운전자들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이유는 두 바퀴로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보다 차량과 탑승자에게 충격이 덜 전해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한 쪽 바퀴만을 이용해 과속 방지턱을 자주 넘으면
자동차에 균등한 충격이 가해지지 않아 오히려 차체에 더 큰 무리가 가게 된답니다.
타이어도 한 쪽에만 마모가 발생하는 것은 물론 서로 벌어지게 되면서
드라이빙 시 진동과 소음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2. 급제동, 급출발 하지 않기
운전을 할 때 자주 범하는 나쁜 습관 중 하나가 고속 주행과 급 브레이크인데요.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비교적 여유로운 도로에서 과속을 즐기다 갑작스럽게 급 브레이크를 사용하곤 합니다.
이는 사고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수명도 급격히 떨어뜨린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신호 대기 후 갑작스럽게 출발을 하거나 안전거리를 지키지 않고
급격히 정차를 하게 되면 타이어의 마모가 급격히 심해져 수명이 짧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스피드를 즐기려다 오히려 타이어 지출비용만 늘게 되는 꼴이죠.
혹시 이런 잘못된 습관을 가지셨다면,
앞으로는 출발도 정차도 부드럽게 하는 습관으로 바꿔서 타이어를 더 오래 오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비와 눈이 오는 날이 아니라면 차량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세차를 하실 텐데요.
이 때 많은 분들이 놓치는 것 중 하나가 타이어 입니다.
자동차의 외관은 구석구석 꼼꼼히 챙기면서 정작 타이어는 꼼꼼히 세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흙먼지, 바닷물, 겨울철 도로 위의 염화나트륨 등은 입자가 미세해 타이어 구석구석에 자리하게 된답니다.
만약 이를 제대로 세척해주지 않으면 사이드월과 부품들의 부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세차를 할 때에는 타이어도 꼼꼼히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수명을 늘리는 좋은 습관, 그 마지막! 바로 공기압 체크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데요.
겨울철 공기압이 부족하게 되면 접지면적이 높아져 자연스럽게 타이어의 과다 마모를 발생시킵니다.
빙판이나 눈길 드라이빙이 잦은 겨울에 마모가 심한 타이어로 운전을 하게 되면 미끄러질 위험도 더욱 높아지게 되죠.
타이어 공기압이 과다일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통통거리는 불편한 승차감이 발생하고, 타이어의 가운데 부분만 닳는 이상 마모현상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평소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혹시 비싸게 교체한 타이어의 마모가 너무 빨리 진행되거나
교체 주기가 남들에 비해 너무 잦지는 않으셨나요?
혹시 그렇다면, 평소의 운전 습관과 관리법을 돌아보시고
오늘 알려드린 팁을 통해 타이어의 수명을 길~게 늘려주세요. :D